본문 바로가기
취업 정보 아자!

2021 한국도로공사 채용 관련 변경사항! 취업준비생 필독 사항 !!

by 쑤디Yo 2021.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쑤디입니다.

한국 도로공사 채용 관련하여 변경된 사항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2021년 채용계획입니다. 채용인원은 총 267명 예정으로 상반기 187명 / 하반기 80명 예정입니다. 채용 일정은 상반기는 3~5월 진행이고 하반기는 9~11월 예정입니다. 상반기 인원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고, 이번 달에 아마 채용 공고가 올라올듯합니다.

 

채용제도 개선 관련된 사항으로는 일단 첫 번째로 서류전형 합격 배수제를 실시합니다. 기존에 최소 자격 충족 시 통과되었던 서류전형에서 합격배수를 도입하여 (행정 50 배수/기술 30 배수)로 필기합격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올해 공기업 채용에서는 첫 번째 사항이 제일 많이 두드러지는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공기업들이 기존 서류전형 적합 부적합으로 진행되었던 방식에서 자격증 가산점을 도입하거나 평가요소를 추가하여 합격배수를 도입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국 도로공사의 경우에도 아마 가산점으로 필기합격자를 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로는 인정 어학 종류 변경입니다. 기존에 TOEIC / TOEIC Speaking / Opic / Toefl(IBT)에서 인정되었던 영어 어학 성적 중에 Toefl(IBT) 부분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토플 성적만 보유하신 분이라면 3월 내로 영어성적을 취득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 번째로는 융합인재 전형 신설입니다. 지원자격은 어학성적(토익 700점 이상 등) 및 정보통신 관련 기사 자격증 등 이상입니다. 직무수행능력(전공) 평가과목은 데이터 통신/소프트웨어공학/정보보안/경영학원론입니다.  새로 신설되는 전형이니만큼 아무래도 타 전형보다는 경쟁률이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 번째로는 사회형평적 인력 채용 우대 확대입니다. 양성평등 채용목표제를 확대하여 기존 20%에서 25%로 늘리고 어학기준 완화 대상을 확대합니다. 기존에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에서 북한이탈주민,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오로 확산됩니다. 이전지역인재 채용목표제 확대도 이루어집니다. 기존 24%에서 27%로 늘어납니다.

 

다섯 번째로는 직무수행능력(전공) 평가 출제과목의 개정입니다. 개정 분야는 설비/토목/조경이며 설비의 경우에는 21 상반기 채용 시부터 반영입니다. 기존 열역학/유체역학/공기조화 및 냉동기계에서 유체역학/공기조화/급배수 위생설비/소방원론으로 과목이 변경됩니다. 21 하반기부터 변경되는 토목과 조경은 토목시공/응용역학/철근 및 PS콘크리트 공학/토질 및 기초공학에서 도로공학/응용역학/철근 및 PS콘크리트 공학/토질 및 기초공학으로 변경되고 조경의 경우에는 조경수목학/조경시공 구조학/조경 관리학에서 조경계획 및 설계/조경식재/조경시공 구조학/조경 관리학으로 과목이 변경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