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쑤디입니다.
오늘은 서울교통공사 필기전형 커트라인 정보 관련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우선 이번 2020년 채용 경쟁률입니다. 사무 직렬의 경우 전 직렬 중에서 경쟁률이 제일 높은 220:1을 달성했습니다. 전체적으로 TO가 줄어서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기술 직렬의 경우도 대개 20:1이 넘는 수치를 달성했는데요. 서울교통공사의 높은 선호도와 지원자들의 숫자를 가늠해볼 수 있는 자료였습니다.
일단 우선 이번 필기전형에서는 전공시험이 도입되면서 기술직렬의 경우에는 시험과목이 추가되어 실시되었는데요.
사무직종을 제외하고는 기술직렬 대부분은 직무수행능력 평가 40항 목도 함께 치러지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서울교통공사의 필기 커트라인 어떻게 될까요?
100점 만점에 사무 같은 경우는 85.xxx 근처의 높은 커트라인을 형성했습니다. 이번 전형에서는 시험이 피셋 + 모듈형이 잘 혼합된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 었다고 하여 응사자들에게는 피듈형이라는 평을 많이 남겼는데요. 전반적으로 난이도는 쉬우편이라는 말이 많아 아마 이렇게 높은 커트라인이 형성되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총 80문제의 문제 중에서 응시자 대부분이 10문제 이내로 못 푼 문제가 존재하는 만큼 난이도가 정말 쉽게 알려져 있습니다. 더군다나 경쟁률도 높고 표본도 많이 몰린 터라 잘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틀린 문제가 더 적을 밖에 없어 이 같은 커트라인이 형성되었다고 보입니다. 기술 직렬의 경우에는 그래도 사무 직렬보다는 낮은 커트라인을 형성했습니다. 직무수행능력 평가의 난이도가 어느 정도로 출제되었는지는 가늠할 수 없지만 아무래도 70점 근처의 커트라인을 형성한 것을 보면 NCS에서는 비슷한 수준에서 잘 본 응시자들이 많고 전공 부분에서 조금 점수를 차감한 것이 아닌지 싶습니다.
앞으로 서울교통공사의 채용인원이 점점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응시자들의 표본이 점점 더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지원하시는 분들은 정말 꼼꼼하게 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모두 파이팅입니다!!!!
'취업 정보 아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추가모집 안내! 2020년 마지막 신청!! (0) | 2020.12.03 |
---|---|
2020년 한국철도공사 하반기 필기전형 커트라인 ! 직렬별 확인하세요!! (0) | 2020.11.10 |
2020년 한국전력공사 하반기 전 직렬 서류 커트라인/ 필수체크!!! (0) | 2020.10.16 |
한국도로공사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 ! 필수정보 정리 !! (0) | 2020.10.13 |
2020년 한국전력공사 온라인 채용설명회 주요 내용정리!! 지원하시는분들 필독! (0) | 2020.10.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