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정보 아자!

2020년 한국전력공사 하반기 전 직렬 서류 커트라인/ 필수체크!!!

by 쑤디Yo 2020.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쑤디입니다.

한국전력공사의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었는데요.

지역별 커트라인 소식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우선 이번 하반기 채용의 경우 인원이 많지 않은 편에 속해있었습니다. 그래서 커트라인 또한 많이 높아질 것이다라는 예상이 많았는데요. 추가적으로 코로나로 인해 사무 전형 통과인원이 기존의 100 배수에서 70배 수로 줄어들면서 사무의 커트라인 또한 높아질 것이다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전기나 건축의 경우에는 15배수 20배 수로 합격인원을 추려내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하반기에서는 기술직렬에서 ICT/토목/기계/원자력의 채용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하반기 커트라인을 살펴보시면 위와 같습니다. 일단 표본이 많지 않아 건축의 경우 추정이 불가했다는 점 고려해주시고 제주도 또한 표본조사가 쉽지 않아 커트라인 추정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선호도가 높은 경기권이나 강원도 지역 혹은 전국권의 경우에는 정확도가 높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사무와 전기직렬의 경우 한국전력공사에서 지원율이 높은 직무이므로 이 점은 꼭 참고하시어 미리 서류전형에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다음 상반기의 경우에는 4월 정도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커트라인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드리면 일단 사무의 경우에는 영어 만점(100점) + 한국사 or 컴퓨터 활용능력 or 한국어 능력시험 관련된 부분에서 두 가지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셔야 안정권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70배 수로 합격자를 발표하면서 커트라인이 높아진 면도 없지 않아 있지만 채용인원의 TO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문제이기 때문에 사무직렬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적어도 115점 정도는 맞추셔야 이제 안정권에 합격하시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듭니다. 전기직렬의 경우에도 기존 기사 자격증에 기타 자격증 3개 정도는 더 갖추셔야 125점 정도는 맞추셔야 합격권에 들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이번에도 120점을 맞춘 지원자가 떨어진 경우가 많아 다음 상반기에는 아마 더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점수를 채우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 채용인원이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만큼 많은 인원을 채용하는 한국전력공사도 이제는 경쟁률이 더 높아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한국전력공사의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요구하는 자격증 또한 최대한 많이 취득해두시고 여유로이 서류전형을 준비하셔야 앞으로 좋은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들 힘든 시기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