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정보 아자!

2021년 근로복지공단 서류커트 정리 / 직군별 확인하세요!

by 쑤디Yo 2021.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쑤디입니다.

근로복지공단 서류 결과가 발표되면서 커트라인을 추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관련 정보 가져왔습니다.

 

우선 채용인원의 경우 총 388명으로 보험사업에서 372명 의료사업에서 16명을 채용합니다. 각 사업부별로 일반직 전산직 심사직 재활직 등에 직군을 채용하고 상세하게는 지역별로 구체적인 인원을 채용하게 됩니다. 서울이 보통 가장 많은 인원을 채용하고 경기권이나 강원권 지역의 인원이 많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교육 이수사항/자격사항/경력사항/우대사항 등을 세부적으로 평가하여 선발인원을 채용하게 되는데 채용예정인원의 10배 수로 우선 합격자를 선발하므로 필기전형에서 10:1의 경쟁률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근로복지공단의 경우 서류전형에서 위 사항에서도 보셨지만 세세한 사항들로 평가를 하게 되는데요.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자기소개서의 경우는 적합/부적합은 평가하고 구체적인 평가 요소로는 지원동기/조직이해, 자기 계발, 문제 해결 능력, 대인관계 능력, 직업윤리를 각 문항별 500자 이내로 작성하여 평가한다고 합니다. 적합/부적합이라고 표기는 되어있지만 면접전형에서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이 정말 강조되므로 성심성의껏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육사항에서는 각 해당 직군별 관련된 학문분야에서의 이수과목이나 고등학교 교육과목 성적 내신등급을 통하여 30점의 점수를 부여합니다. 

또한 자격사항에서는 타 공기업과 비슷하게 한국사나 국어능력 기사 자격증 등에서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우선 각 직무별로 전문자격에 해당하는 자격증들은 가장 큰 가산점인 25점의 점수를 부여하고 그다음으로는 전산자격에서 20점을 부여합니다. 전산자격에서 아무래도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컴퓨터 활용능력이나 워드프로세서를 취득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해당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국어능력이나 한국사 능력의 경우에도 배점은 낮지만 공기업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취득하셨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15점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력사항에서는 해당 자격 취득을 하셨거나 실무경력에서 해당하는 부분이 있다면 10점에 점수를 부여합니다. 

 

커트라인을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우선 표본이 많은 보험사업/일반직의 경우는 신뢰성이 높지만 다른 지역의 직군 같은 경우에는 표본이 많지 않아 대략적인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의료사업의 경우에는 정말 표본이 많지 않아 대략 저 정도 점수의 해당하는 지원자분들이 합격하셨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대적으로 TO가 많은 서울의 경우 다른 지역보다 커트라인이 낮게 형성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50점이 아래인 곳은 없었으며 대부분의 지역들이 60점 이상의 점수를 형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서류전형에서부터 정말 준비하실 것들이 많습니다. 세세한 자격증부터 자기소개서 사항까지 하나하나 모두 점수에 반영이 되므로 정량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필기전형 대상자가 되시려면 아무래도 가산점을 챙길 수 있는 부분들을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