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정보 아자!

2020년 한국산업인력공단 필기 커트라인 확인! 직무별 완벽 정리!!

by 쑤디Yo 2020. 1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쑤디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소식 가지고 왔습니다.

 

우선 이번 채용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총 71명의 인원을 채용했습니다. 일반행정에서는 일반분야가 43명으로 제일 많은 인원을 채용했고 일반행정 이외에도 기록물관리 1명 정보기술 5명의 인원을 채용했습니다. 많은 인원이라고는 볼 수 없겠네요.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최종합격자 발표가 이루어지는데요.

세부 전형에 대해 한번 살펴볼까요.

 

필기전형에서 일반행정/기록물관리 직무는 직업능력과 한국사 영어를 보게 됩니다. 직업능력의 경우에는 많이 알려져 있는 NCS이고 영역은 총 6가지 영역을 다루어 시험을 보게 됩니다. 보통 9-10가지 영역인데 비해 한국사와 영어가 포함되서인지 영역이 많이 간소화된 걸 볼 수 있습니다. NCS 이외에도 한국사와 영어에서 준비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필기전형이 까다롭지 않은가 싶습니다. 정보기술 직무에서는 영어를 지외하고 전산학 개론을 추가로 보게 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경우 NCS 외에도 다른 분야에서 준비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면접에서는 NCS 기반 채용 직무기술서를 참고하여 내용을 출제하므로 이 점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채용 결과 필기 커트라인입니다. 표본이 많지 않아 기록물관리나 정보기술 직무에 자료는 입력하지 못했으나 일반행정의 경우 어느 정도의 참고가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인천 지역이 수도권과 가까워서인지 제일 높게 커트라인이 형성된 것을 알 수 있고 광주지역이 70점대로 제일 낮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도권 선호현상이 반영된 게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평균적으로 80점대 안팎의 점수를 형성한 것으로 보아 이 정도의 점수는 맞으셔야 안정권에 들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정보와 필기전형 커트라인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이야기를 맺도록 하겠습니다. 내년에도 있을 채용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