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쑤디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서울교통공사 경쟁률에 대한 주제입니다.
작년 서울교통공사는 1차 / 2차에 걸쳐 채용을 실시했는데요. 2차에 해당하는 하반기는 경쟁률이 위와 같습니다. 일단 사무의 경우 총 18000명에 달하는 인원이 몰려 그 인기를 가늠할 수가 있겠는데요. 서울교통공사의 경우 서류전형이 적합/부적합으로 이루어져 경쟁률이 위와 같이 높게 형성됩니다. 물론 자격증이나 영어점수에 따라 가산점이 있는 부분도 있지만 필기전형에서 얼마든지 뒤집을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주목해야 할 점 하나는 2차 채용에서 승강장 안전문 직무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게 형성이 되는데 아마도 다음 채용부터는 다시 다른 기술직들과 비슷한 수준의 경쟁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전공시험을 따로 다루지 않아 다른 기술직들의 경우에도 진입장벽이 낮아 선호도가 높았는데요. 아마 올해부터 다루어지는 전공시험으로 사무에 인기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추측입니다.
서울교통공사의 전반적인 직종들은 교대근무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2차 채용 때 새로 추가된 승강장 안전문 또한 교대근무입니다. 당장 취업이 급해서 지원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정말 교대근무의 경우에는 본인의 생활습관과 적합해야만 가능합니다. 교대근무가 맞지 않는 분이라면 당장 합격하시더라도 서울교통공사의 생활이 정말 힘드실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지원하시기 전에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서울교통공사 채용 공고 소식이 돌고 있습니다. NCS 는 크게 틀이 벗어날 것 같진 않아 미리 범위를 공유해드립니다. 총 10개 분야에서 출제되고 추가로 철도안전법령과 4차 산업혁명에서 문제가 출제됩니다. 경험에 기반해 안내드리자면 철도안전법령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것은 많은 부분 출제는 되지 않았습니다. 4차 산업혁명 같은 경우 키워드 중심으로 중요 단어에 대한 정의만 알고 계신다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었고 철도안전법령 같은 경우에는 지문에 기반해 문제가 출제되어 익숙해질 필요는 있지만 암기해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이번 같은 경우에는 경쟁률과 직무 그리고 NCS에서 대해서만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앞으로의 포스팅에서 서울교통공사 채용에 대해 더욱더 상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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