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정보 아자!

2021 공공기관 경영평가결과 발표 오류 수정사항! 다시 체크하세요 !!

by 쑤디Yo 2021. 6.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쑤디입니다.

경영평가결과 관련 수정사항이 생겨 다시 찾아왔습니다.

 

공공기관의 경영평가는 공기업이나 준정부기관의 재직 중인 분들에게 성과급의 지표가 되므로 중요한 자료입니다

 

기관장/상임이사/감사에 해당하시는 부분은 많은 경우가 아니지만 재직 중인 대다수분들은 직원으로 경영평가의 결과에 따라 S/A/B/C/DE로 비율이 다르게 성과급이 책정되므로 중요합니다.

 

이번 경영평가 발표에서 오류가 발생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사회적 가치 비계량 지표 배점 설정기준 적용 오류가 있었습니다. 준정부기관 평가단이 실제 평가과정에서 기관별로 선택한 배점을 적용하지 않고 평가편람 상의 기준 배점을 일괄 적용하여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사회적 가치 비계량 지표 배점 설정기준에서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평가배점 범위에서 준정부기관과 공기업이 4가지 분야에서 상이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난 및 안전관리와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은 4점과 2점 각각 같지만 일자리 창출과 균등한 기회와 사회통합 부분에서는 1점의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평가 점수 입력의 누락인데 1개 기관의 점수에 오류가 발생했고 이에 따라 2개 기관의 등급 조정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평가단이 코로나 19로 영향을 받는 주요 사업 지표에 보정계수를 적용하여 점수를 산정한 후 입력하는 과정에서 보정점수를 누락하고 보정 전 원점수를 반영하여 이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런 오류들을 수정함으로써 몇 가지의 수정사항이 생겼는데요

우선 첫 번째로는 10개 기관의 종합등급이 수정되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B에서 C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A에서 B로 한국가스안전공사는 D에서 C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D에서 C로 마지막으로 한국 연구재단은 B에서 A로 수정되었습니다. 강소형에 해당하는 기관 중에서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B에서 C로 연구개발특구 진흥재단이 B에서 C로 한국 기상산업기술원이 D에서 C로 한국 과학창의재단이 C에서 D로 마지막으로 한국보육진흥원이 E에서 D로 등급 수정되었습니다.

 

 

위에서 등급이 수정된 이유로는 위와 같습니다. 실적 부진기관에 대한 기관장 경고조치 대상에서 제외가 되었거나 경영개선계획 제출 및 내년도 경상경비 삭감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관장 해임건의 사유로 인한 변경도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